빠니보틀 유튜브 첫 수익만 500만원.. 현재 수입, mbti, 결혼, 논란 총정리(+나이)

유튜버 빠니보틀의 유튜브 첫 수익이 500만 원으로 알려지며 현재 수입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습니다.
빠니보틀 "유튜브 첫 수익 500만원"
밑으로 떨어져 본 적 없다 고백해..

지난 1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는 구독자 216만명, 누적 조회수 4억9800만뷰의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이 출연했습니다. 빠니보틀은 국내 여행 유튜버 중 유일하게 구독자 200만 명이 넘는 유튜버라고 소개됐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빠니보틀은 직장인으로 살다 유튜버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며 "그때도 회사원들이 '회사 때려치우고 유튜브나 해볼까'라는 말을 정말 많이 했다. 나도 세계여행하면서 월에 한 30만~40만원 벌어보자"고 여행 비용을 벌 생각으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33살이었던 빠니보틀은 2019년 1월 태국 방콕을 시작으로 439일간 무귀국 세계여행을 떠났습니다.
빠니보틀은 자신만의 유튜버로서의 생존 전략이 전무했고, 혼자 1시간 동안 라면 먹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고 회상했하며 "수익은 아예 없었다. 전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영상들은 인기를 얻지 못했고, 문제를 인식해 이후 여행기를 쓰듯 혼잣말 하면서 1인칭 느낌으로 촬영하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성공 가도를 달리기 시작한 건 인도 여행 영상을 올리면서였습니다.

빠니보틀은 "인도는 스펙터클한 나라다. 밖에만 나가도 너무 많은 이벤트가 일어나는 곳이었다. '인도까지만 해보자' 생각하고 여기서도 안 되면 깔끔하게 정리하고 직장 생활하자고 생각했는데 인도 기차 비교 영상이 (조회수가) 터졌다"고 말했습니다.
인도 영상은 누적 조회수가 무려 760만회로, 지금까지도 빠니보틀 유튜브 영상 중 조회수 1위였습니다.

빠니보틀은 "인도 영상을 올리고 구독자가 1000명이 바로 됐다. 수익 창출을 할 수 있게 돼 처음 받은 수익이 500만원이었다"며 "그 후로는 그 밑으로 떨어진 적이 없었다"라고 첫 수익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면서 "두 분 앞에서 제가 (수익) 얘기하긴 좀 그런데, 예상대로 되는 게 하나도 없었는데 항상 실패만 하다가 태어나 처음으로 '이건 잘 될 거다' 예상해서 너무 잘 돼서 지금까지 열심히 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유튜버 빠니보틀 현재 수입, 논란

오랜 기간 활동한 유튜버인 만큼 빠니보틀은 '성적 발언', '방역 수칙 위반', '안전불감증' 등의 구설수에 오르내렸으나, 기본적으로 논란이나 비판받을 행동을 자제하는 성격이라 큰 논란 없이 활동 중입니다.
또 빠니보틀의 현재 수입은 정확히 알려진 바 없으나 첫 수익인 500만원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누리꾼들은 빠니보틀의 구독자 수, 평균 조회수,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그가 최소 월평균 5,000만 원 정도 벌어들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mbti, 결혼, 나이

빠니보틀은 1987년 10월 26일 생으로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2015년부터 유튜브에 여행영상을 업로드하기 시작했으며 본인이 몸소 느끼고 역경에 부딪히는 콘텐츠를 제작하며 인기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여행 유튜버 구독자 수 1위, 여행 유튜버 최초 구독자 수 100만 타이틀을 갖고 있는 빠니보틀의 mbti, 결혼 유무를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 유튜버인만큼 외향적인 'E' 성향을 추측한 사람들이 많았으나 실제 빠니보틀의 mbti는 INFP라고 합니다. 현재 미혼으로 2023년 여자친구와 결별 소식을 전하면서 결혼 소식은 당분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